사고접수 안내
교통사고 현장 조치 요령에 따라 행동하시고, 바로 삼성화재 고객콜 센터로 연락하세요.
- 교통사고 현장 조치 요령
-
01. 즉시 정차하세요!
어떤 사고라도 가해, 피해차량 모두 일단 정차한 후 사고를 확인하세요.
-
02. 부상자 구호가 우선입니다!
부상상태를 먼저 확인하세요.
부상이 심할 경우 응급조치 후 구급차로 후송하세요.
-
03. 정황증거를 확보하세요!
사고 물체의 흔적이나 종류를 기록하고 여러 각도에서 사진 촬영을 하세요.
차량용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사고 장소, 위치 등을 도로상에서 표시하세요.
사고 목격자를 확보하세요.
-
04. 필요한 긴급조치가 끝나면 경찰서에 신고하세요!
단, 차량만 파손된 것이 분명하고 도로에서의 위험 방지와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했을 때에는 꼭 신고할 필요는 없습니다.
-
05. 차량수리는 삼성화재 우수정비 업체에 맡겨 보세요!
삼성화재 고객께서는 우수정비 업체에서 사전견적 서비스와 4대 부가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.
① 품질보증 1년
② 무료 견인 서비스
③ 무료 세차 서비스
④ 무료 택배 서비스
- 교통사고 보상처리 절차
-

1. 사고접수 및 출동
-

2. 사고배당
-

3. 사고조사
-

4. 피해상황 확인
-

5. 보험금 결정 및 지급
- 알아두면 유익한 보상상식 10가지
-
Q. 충격을 가한 차가 항상 가해자가 되나요?
A. 그렇지 않습니다. 충격을 가한 차가 항상 가해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, 사고원인 제공자나 주위 의무가 많은 차가 가해자가 됩니다.

-
Q. 다중 추돌 사고의 경우, 가해자는 누구인가요?
A. 다중 추돌사고의 가해자 분류 방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. 연달아 계속 추돌하는 경우와 맨 뒤차가 한번에 추돌하는 경우로 구분되며 앞차 운전자의 충격회수를 물어 최종 판단합니다.

-
Q. 경미한 사고 시 보험처리 해야 하나요?
A. 경미한 사고는 때로는 보험처리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. 사고발생 시 보험처리 하였을 경우 부담하는 할증보험료와 보험처리 하지 않고 경비를 본인 부담하였을 때의 손해를 비교하셔야 합니다.

-
Q. 과실은 어떻게 판정이 되나요?
A. 보상 담당자가 현장, 경찰 신고 내용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사고 조사하여 판단합니다. (쌍방과실의경우 타 보험사간 과실 협의 후 결정) 과실 상계는 가/피해자 간 손해의 공평한 분담으로 손해배상의 기본원칙입니다.

-
Q. 서로 보험처리를 하고자 할 때는?
A. 서로 보험처리를 하고자 할 때에는 상대방의 인적 사항 등을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합니다. 운전자 면허증 직접 확인, 현장에서 보험접수 하도록 유도하십시오.

-
Q. 추가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?
A. 사고 처리 후 피해자로부터 추가접수 요청이 올 경우 보상담당자 또는 고객콜센터 (1588-5114)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.

-
Q. 아파트 단지 내 등의 중앙선 침범 사고는 11대 중 과실 사고 인가요?
A. 그렇지 않습니다. 공항, 학교 구내도로 등 사유 시설물은 교통법령에 의한 교통표시 위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-
Q. 상대방이 잘못한 거 같은데, 오히려 큰소리 쳐요,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 잘못이 많은 상대방이 오히려 큰 소리 치거나 욕설 등을 할 때에는 반드시 경찰서에 신고하거나 보험처리로 대응하십시오.

-
Q. 사고가 났는데, 자동차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 주생활 지역이 아닌 곳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처리는 현장에서 즉시 하시고, 자동차 수리는 가능한 집 근처에서 하십시오.

-
Q. 사고 났는데, 차에서 내리기가 두렵습니다.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 심야에 한적한 곳에서의 사고나 여성운전자 사고 시에는 주변상황이 안전한지 여부 판단 후 자동차에서 내리십시오. 상황에 따라 차문을 잠근 채 유리만 내려 대화를 하셔도 됩니다.
